뱅크샐러드 채용 여정 함께하기

뱅크샐러드 채용 여정 함께하기

채용은 기업의 입장에서는 미래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모시는 일이고, 지원자에게는 커리어 전환이라는 인생의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과정입니다. 그래서 채용 과정은 일방적인 평가가 아니라, 서로의 히스토리를 파악하고 의견을 나누면서 상대가 나에게 적합할지를 가늠해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희 뱅크샐러드 채용팀은 이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가 좋은 경험을 통해 만족스러운 결정을 내리고 이를 통해 저희가 최고의 인재를 모실 수 있도록, 채용 프로세스를 만들고 개선해 왔답니다 :)

오늘은 뱅크샐러드의 채용 프로세스를 소개해드리면서, 각 전형 구성부터 합격률을 올리는 Tip까지 공개하려고합니다!

자, 저와 함께 채용 여정을 떠나볼까요?




여정의 첫 걸음 : 서류 지원

recruiting_01

여정의 첫 걸음은 서류 지원으로 시작합니다.

현재 뱅크샐러드는 테크, 데이터, 디자인, 경영관리 등 10개의 직군에서 다수의 포지션을 채용 중에 있습니다.

최근 반응이 뜨거운 ‘유전자 검사 서비스’를 시작으로 저희 뱅크샐러드는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에 머무르지 않고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영역을 확장해 나아가고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포지션에서, 더 많은 인재분들을 모시고 있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채용 진행 중인 직무, 자격 요건, 우대 요건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진행 중인 공고 보러 가기

Q. 채용 공고 내 원하는 포지션이 없다면?
A.‘인재풀 등록’을 진행해주세요. 포지션 오픈시, 인재풀 등록을 해주신 지원자분들을 우선적으로 채용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 서류 전형 합격률을 올리는 이력서 작성 Tip을 드려요!

이력서는 자유 양식으로,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경험, 핵심 역량 등 직무 역량을 중점적으로 작성해주시면 지원자님께서 포지션에 보다 적합한 인재임을 보여주실 수 있어요.

‘고객 중심’으로 임팩트를 냈던 업무나 프로젝트를 중점적으로 작성해주세요. 또한, 업무의 진행 과정과 결과를 기재할 때, 구체적인 수치(%)를 명시해주시면 내용의 신뢰성과 명확성을 높일 수 있어요.

이력서 외 포트폴리오 혹은 GitHub 링크 등 추가적인 자료(PDF,URL)를 제출해주시면, 지원자님을 알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여정의 첫 번째 만남 : 1차 인터뷰

recruiting_02

“지원자님, 안녕하세요?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여정의 첫 번째 만남은 1차 인터뷰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류 전형에 합격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1차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채용팀에서 메일 또는 유선으로 연락을 드려, 채용 프로세스 안내와 함께 인터뷰 일정 어레인지를 도와드리고 있어요.

1차 인터뷰는 직군별로 진행하는 인터뷰 전형이 상이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채용 절차를 이해하시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단, 내부 사정이나 지원자님의 상황에 따라 인터뷰 전형은 변동될 수 있어요.)



1. 라이브 코딩 테스트 전형

- iOS/Android Engineer
- Data Engineer
- Server Engineer

위의 포지션에서는 라이브 코딩 테스트가 진행되고 있어요. ‘라이브 코딩 테스트’는 구글 Meet 혹은 코더 패드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고, 해결 과정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는 전형이에요.


👉 라이브 코딩 테스트 전형 합격률을 올리는 Tip을 드려요!

라이브 코딩 테스트는 어떻게 문제에 접근하고 어떤 사고를 거쳐 해결책을 제시하는지가 평가 기준이며, 인터뷰어와의 소통 과정과 문제 해결 과정을 중점적으로 평가가 진행되고 있어요.

라이브 코딩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모르거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은 인터뷰어에게 편하게 질문해주세요.

인터뷰어와 문제 해결 과정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지기에, 주변에 소음이 없는 조용한 장소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해요.



2.사전과제 전형

- Data Scientist/Data Analyst/Machine Learning Engineer
- Web Front-end Engineer
- QA Engineer

위의 포지션에서는 사전과제 전형이 진행되고 있어요. 사전과제 전형은 지원자분과 협의 하에 진행 일자를 결정하고, 해당 일자에 과제를 발송해 드릴 예정이에요. 각 직군별로 정해진 기한까지 과제를 진행한 후, 제출해주시면 실무진분들께서 꼼꼼히 검토 후 결과를 알려드릴 예정이에요.



3.담당 리쿠르터 또는 실무자와의 유선 인터뷰

- 그 외 전체 직군(마케팅, 디자인, 경영관리, DevOps 등)

1,2번에 기재된 직군 외 전체 포지션에서는 담당 리쿠르터 또는 실무자와 유선 인터뷰가 진행되고 있어요.

유선 인터뷰는 지원자님의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거나 구글 Meet를 통해 담당 인터뷰어와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며, 이력서에 작성해주신 내용과 뱅크샐러드의 핵심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소재를 중심으로 이야기 나눌 예정이에요.


👉 유선 인터뷰 전형 합격률을 올리는 Tip을 드려요!

담당해오신 업무와 성과에 대해서 정리해보세요. 결과만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그 업무를 기획한 의도가 무엇이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본인이 어떻게 기여했는지, 어떤 점에서 의미있는 성과였는지 생각해보는 것이 중요해요.

뱅크샐러드에 대한 기사, 인터뷰, 블로그 등을 많이 읽어보시면서 뱅크샐러드에 합류하시면 어떤 일을 이뤄내고 싶으신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전화 통화로 인터뷰가 진행되는 경우,‘커뮤케이션의 명확성’이 중요해요. ‘잘 듣고, 잘 전달하는 것’이 핵심이기 때문에, 소음이 없고 조용한 장소에서 인터뷰를 진행하시는 걸 추천해요.




3. 여정의 두 번째 만남: 대면 인터뷰

recruiting_03

“지원자님, 다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어느 새 저희 뱅크샐러드와 두 번째 만남이네요 :)

여정의 두 번째 만남은 대면 인터뷰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저희 뱅크샐러드는 인터뷰를 통해 지원자님과 저희가 서로를 더 잘 이해하고 알아가길 바래요. 그렇기 때문에,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지원자님의 생각과 의견을 자유롭게 말씀하실 수 있도록 편안한 분위기의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답니다.

이를 긍정적으로 봐주신 지원자님들 덕분에,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가 좋았다’ ‘회사와 지원자 간의 관계가 아닌, 같은 커리어를 꿈꾸는 사람끼리 대화하는 것 같았다’ 등 애정 가득한 인터뷰 리뷰를 듣고 있답니다.

아울러, 현재는 지원자분들과 인터뷰어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고 판단하여 오피스에서 진행하지 않고, 구글 Meet를 통해 대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어요.

(여의도 한강 뷰 맛집이라고 소문난 저희 오피스를 보여드리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꾹꾹 누르고 있답니다.😥)

👉 궁금해하실 독자분들 위해서 저희 뱅크샐러드 Interview Room을 일부 공개합니다.


recruiting_04

대면 인터뷰는 실무 인터뷰와 컬쳐 인터뷰로 구성되어 있어요.

1. 실무 인터뷰에서는 해당 포지션의 실무진이 인터뷰어로 참석하여 지원자님의 직무 역량, 유관 경험 등 직무에 대한 전문성을 중점으로 이야기를 나눠요.

2. 컬쳐 인터뷰에서는 다양한 포지션의 실무진이 인터뷰어로 참석하여 **뱅크샐러드의 핵심 가치**를 기반으로 협업 역량, 문화적합성, 리더십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요.

  • Impact : 마이데이터를 통해 세상에 없던 임팩트를 만들어냅니다.
  • Transparency : 뱅크샐러드는 투명성을 기반으로 행동합니다.
  • Ownership : 본인의 업무에만 국한되지 않고, 주도적으로 고객 가치를 위해 일합니다.
  • Fearlessness : 새로운 임팩트를 위한 일이라면 두려움이 없이 도전합니다.
  • Respect : 뱅크샐러드의 동료들은 선의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 대면 인터뷰 전형 합격률을 올리는 Tip을 드려요!

지원자님의 생각과 의견을 솔직하고, 자신감 있게 말씀해주세요. 인터뷰는 정해진 답을 찾는 과정이 아니기에, 지원자님께서 갖고 있는 경험과 생각을 그대로 보여주세요.

이해가 되지 않거나 잘 듣지 못한 내용은 인터뷰어에게 물어보세요. 인터뷰어의 질문 및 요구 사항을 명확히 이해하고 정의하는 것은 커뮤니케이션 오류를 방지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에요.

구글 Meet을 통해 진행되는만큼, 네트워크 연결 상태를 미리 점검해주세요. 연결이 불안정한 상태에서는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4. 여정의 종착지 : 뱅크샐러드 합류

recruiting_05

“뱅크샐러드에 합류하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면 인터뷰를 합격하시고, 필요에 따라 진행될 수 있는 레퍼런스 체크 및 캐주얼 미팅을 마치게 되면 모든 여정은 마무리됩니다 :)

저와 함께 뱅크샐러드 채용 여정을 떠나보셨는데, 어떠셨나요?

이처럼 저희는 서류 지원 단계에서부터 합류에 이르기까지 채용 경험 향상과 각 분야 최고의 인재를 모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일까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주니어부터 리드급까지 훌륭한 인재분들을 뱅크샐러드에 모시고 올 수 있었습니다. 이에 안주하지 않고, 훌륭한 동료를 기반으로 1 on 1 시행, 건강한 피드백 문화 구축, 코드 리뷰 등 구성원 개개인의 성장과 몰입을 위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멋진 동료들과 함께 건강한 조직 문화를 형성하고, 더 나아가 뱅크샐러드와 함께 성장하고 싶으신 지원자분들은 아래 ‘지원하기’ 버튼을 통해 지금 바로 채용 여정을 떠나보세요!


보다 빠르게 뱅크샐러드에 도달하는 방법 🚀

지원하기

Featured Posts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