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기마다 돌아오는 뱅크샐러드 Pit Stop을 소개합니다.

지난달 뱅크샐러드에서는 4 Lap Pit Stop : We Wish Your Merry Mydata🎄가 개최되었습니다! 매 분기 말에 진행되는 “Pit Stop”은 뱅크샐러드의 과거와 현재 상태를 빠르고 냉정하게 점검하고, 다음 분기의 성공을 위해 전사적으로 치열한 관점을 갖기 위한 행사인데요.

모든 구성원이 한곳에 모여 서비스 성과 지표를 모니터링하고, 다양한 성공과 실패의 경험을 투명하게 공유합니다.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튼튼한 조직 문화를 위해서 말이죠. 지난 분기에는 필수 인원만 사무실에 출근하고, 온라인을 통해 행사가 진행되었어요. 알찬 콘텐츠와 구성 덕분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진행되었던 Pit Stop의 생생한 현장을 공유합니다!




4 Lap Pit Stop : We Wish Your Merry Mydata 🎄

0

지난 Pit Stop의 컨셉은 ‘크리스마스 소원 빌기’였어요! 2021년을 마무리하며 서로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나누고, 마이데이터 런칭을 축하하며 앞으로도 마이데이터가 잘되길 기원하는 마음을 함께 나눴습니다.

  • 코로나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필수 인원만 사무실에 출근하고, 온라인을 통해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1. 뱅크샐러드 전사 지표를 리뷰합니다. Stop & Check up!

1
2

Pit Stop의 첫 번째 세션은 “Stop & Check up”입니다. 모든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전사 지표를 점검하는 시간이에요! 대표적인 서비스 성과 지표는 물론 각 기능별 상세 지표까지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서비스 성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오던 우리는 잠시 멈춰, 그간의 업적과 성과를 서로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임팩트 창출을 위해 현재 시점에서 정비해야 할 것들이 무엇일까?’를 고민하며 말이죠!




2. 성공을 위한 다음 분기 목표를 공유합니다. Ready, Get Set Go!

3

지난 분기의 성과를 지표로 확인했다면, 이제는 앞으로 달려 나갈 준비를 해야겠죠? “Ready, Get Set Go!”는 지난 분기의 회고를 기반으로 각 서비스마다의 다음 분기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이었습니다!

특히 지난 분기에는 마이데이터를 런칭하며 부딪혔던 여러 시행착오와 Lesson Learned를 기반으로 많은 이야기를 나눴어요. 성공적인 런칭에 이어 다음 분기에는 어떤 영역에 집중할지, 주요 서비스는 어떻게 고도화해나갈지 등 각 서비스마다의 계획과 당찬 포부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답니다!




3. 따뜻하고 튼튼한 조직 문화를 자랑합니다. Be One Team!

4

“Be One Team”은 사내 에피소드 등을 공유하는 시간이에요. 냉정하게 서비스 성과를 살펴봤다면, 이제는 따뜻하게 내 주변을 둘러보는 시간이죠. 구성원들이 놓치지 말아야 할 공지사항을 안내하기도 하고, 동료에게 따뜻한 마음을 담아 고마움을 전하기도 합니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부끄러워서 등 여러가지 이유로 미처 전달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하는 것인데요. 이번에 접수된 사연은 약 200건으로 역대 최다 사연 수를 기록하기도 했어요! 훈훈하고 따뜻한 사연들 덕분에 소원 트리는 무려 3배나 커졌답니다.




5

접수된 사연들을 기반으로 자그마한 시상식도 열었어요. 2040년까지 근속을 약속하며 받은 ‘뼈를 묻상’부터, 무려 22인의 동료에게 마음을 전한 구성원에게는 ‘최다영역상’까지! 상의 종류도 매우 다양했습니다.



6

뒤이어 진행되는 Pit Stop의 마지막 세션은 “Lucky Draw” 입니다. 구성원들이 발을 동동 구르는 모습과 쿵쾅거리는 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는 어마무시한 시간이기도 해요. 바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구성원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시간입니다!

모든 구성원은 행사 전에 추첨번호를 받고, 행사 중 실시간 제비뽑기를 통해 상품이 지급되는데요. Lucky Draw의 중요한 규칙은 바로 호명된 번호의 구성원은 3초 안에 대답을 해야한다는 것이에요. 응답이 없으면 곧바로 다른 사람을 추첨하게 됩니다.

소원 트리가 3배가 될 정도로 훈훈하고 끈끈한 동료애를 가진 우리지만, 경품은 절대 포기 못 해요!!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당첨자가 3초 안에 나오지 않기만을 바라는 모습을 볼 수 있죠(다음 호명되는 번호는 내 번호겠지라는 기대를 하면서요~!). 총 6명의 구성원에게 현대백화점 상품권부터 초고가 와인 등 다양한 선물이 제공되었는데요! 저희 팀은 아무도 당첨되지 않아 아쉬운 마음을 안고 모두 신속하게 퇴근을 해버렸답니다.



마치며

서비스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잠시 멈춰가는 뱅크샐러드 Pit Stop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지난 4분기 Pit Stop은 성공적인 마이데이터 런칭을 축하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마이데이터 혁신을 선도해 갈 것을 다짐하며 마무리되었습니다. 마이데이터를 통해 세상에 없던 임팩트를 만들어갈 뱅크샐러드, 앞으로의 행보도 기대해주시길 바라며 오늘은 이만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빠르게 뱅크샐러드에 도달하는 방법 🚀

지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