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가 선보인 AI 에이전트 비전은? 2025 핀테크 위크로 돌아보기!

뱅크샐러드가 선보인 AI 에이전트 비전은? 2025 핀테크 위크로 돌아보기!

01

뱅크샐러드가 11월 말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5’에 독립부스로 참여했습니다!

핀테크 위크는 금융위원회가 주최하는 핀테크 축제로, 핀테크 업권·금융권·정부·언론, 그리고 핀테크 이슈에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이 모여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를 쌓는 자리입니다.

뱅크샐러드는 제1회 핀테크 위크가 열린 2019년부터 꾸준히 행사에 참여하며, 매년 새로운 인사이트와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해는 특히 행사 주제가 “핀테크 × AI, 금융에 취향을 더하다”였던 만큼, “뱅크샐러드의 금융 AI 에이전트 비전”을 집중적으로 보여드렸습니다.


뱅크샐러드 2025 핀테크 위크 부스를 보여드립니다!

02

부스에 들어서자마자 가장 눈에 들어오는 건 상단에 크게 설치된 브랜드 필름이었는데요! 시각화된 영상 필름으로 뱅크샐러드의 AI 에이전트 비전이 모든 분들께 직관적으로 전달되고자 했습니다.

03

올해도 작년에 이어 많은 관람객분들께서 뱅크샐러드 부스를 찾아주셔서 정말 뜻깊은 시간을 보내고 왔는데요, 부스 왼쪽 공간에는 AI 에이전트가 우리 생활 속 금융 문제를 얼마나 편리하게 해결해주는지, ‘빈틈없는 보험관리’, ‘든든한 사업비서’, ‘영리한 소비’ 분야로 나누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04

AI 에이전트 경험 후 또 많은 분들이 즐겁게 웃으며 콘텐츠를 즐겨주셨는데요, 바로 ‘토핑+가 분석해주는 소비패턴’을 재미있게 알아보고 맞춤형 키링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05

‘트렌디한 딸기’, ‘실용적인 바나나’, ‘꼼꼼한 사과’, ‘올라운더 포도’, ‘감성파 복숭아’, ‘야무진 체리’ 과일 토핑으로 소비 성향을 알려 드리고, 친환경 소재 맞춤형 과일 키링을 기념품으로 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방에 바로 달아주실 만큼 키링을 많이 좋아해주셔서 준비한 구성원으로서 매우 뿌듯했습니다!


06

남녀노소, 외국인분들까지! 내 소비 성향에 맞는 귀여운 과일참 만들기를 즐겨주셨는데요, 과일 키링 보시면서 소비 습관 기억하시고 뱅크샐러드와 함께 똑똑하게 자산을 관리해보세요!

이번 핀테크 위크에서 뱅크샐러드는 다양한 AI 에이전트 서비스 시나리오를 토핑+를 통해 보여드렸는데요,


07

그 중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던 소상공인 AI 에이전트를 간략히 설명해 드리면,

“요즘 장사해도 남는 게 없어, 도와줘!” 라는 금융 문제를 토핑+에 입력하면 최적의 시기에 이자를 절감해 주는 솔루션을 바로! 제안합니다. ‘갈아타기’ 클릭 한 번으로 자동으로 대환을 위한 과정이 실현되고, 정부지원사업까지 스스로 찾아주고 신청같은 복잡한 과정까지 대신 실행해줍니다.


08

소상공인 AI 에이전트를 경험하셨던 관람객 한 분은 실제로 이렇게 반응을 해주셨어요..

“바쁜 사장님들을 위해 이런 서비스가 나오면 좋겠네요.. 사업을 하면서 금융 문제를 신경 쓸 시간도 없고 컨설팅을 맡기는 것도 현실적으로 어려운데 이 서비스가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말이 참 기억에 남더라고요.. 뱅크샐러드가 만들고자 하는 미래가 딱 이러한 모습이니까요!

이렇게 금융이 어려운 많은 분들의 고민을 데이터와 AI 기술력으로 해결해나가는 뱅크샐러드가 되겠습니다!

<관련 기사보기> “토핑아, 장사해도 남는 게 없어 도와줘” 뱅크샐러드, 소상공인의 동반자 ‘AI 에이전트’ 선봬

여기서 잠깐! 뱅크샐러드는 왜 AI 에이전트 비전을 선보였을까요?

뱅크샐러드는 늘 같은 질문을 하며 서비스를 만듭니다.

“데이터를 통해 어떻게 하면 고객님의 금융 문제를 더 쉽게 해결하고, 최적 시점에 최대 혜택을 누리게 할 수 있을까?”

이러한 방향성으로 뱅크샐러드는 대출·보험·카드·자산 등 금융 문제를 바라보고, 건강 영역까지 고민하며 삶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데요,


09

미션을 해결하는 방법 중 하나로 뱅크샐러드는 AI 에이전트를 미래 제품 방향성으로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생성형 AI를 활용하시는데, 여기에 나의 금융·자산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석해주는 ‘마이데이터’까지 더하면, AI가 나의 삶의 문제를 대신 똑똑하게 해결해주는 세상이 가능합니다. 또 자동으로 대리·실행해주는 AI 에이전트 개념까지 더한다면 편리함은 극대화됩니다!

생성형 AI가 네비게이션이라면 AI 에이전트는 자율주행 자동차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답을 알려주는 수준이 아니라 대신 실행해주는 수준으로 금융도 발전하는거지요! 뱅크샐러드는 이 지점을 바로 미래 금융 서비스의 핵심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어려운 금융 고민은 뱅크샐러드 AI 에이전트에게 맡기면, 금융 혜택을 극대화하는 맞춤형 솔루션을 바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내 금융 문제를 척척 해결해주고 컨설팅 방법까지 똑똑하게 제안해주는 금융 전문가가 항상 내 곁에서 자산을 불려주고 관리해주는 것이지요!


10

현재도 뱅크샐러드의 모든 서비스는 이러한 제품 방향성과 진정성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고객님의 데이터 이동 권한을 보장해, 뱅크샐러드는 금융에서 건강까지 삶의 모든 문제를 최고의 데이터 기술력과 제품으로 해결합니다!



10

뱅크샐러드의 건강한 철학과 미션을 실질적으로 많은 분들께 전달하기 위해, 관련된 콘텐츠를 핀테크 위크 부스에서 보여드리게 되었는데요,

금융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길을 ‘고객 중심주의’, ‘완벽에 대한 집착’, ‘자율과 책임’, ‘빠른 실행’ 등 뱅크샐러드의 컬쳐 안에서, ‘한계를 모르는 문제 해결자’인 모든 구성원분들과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10


부스에 오셨었다면 뱅크샐러드만의 혁신을 향한 의지, 구성원분들의 밝은 에너지와 건강한 철학을 몸소 느끼실 수 있으셨을거에요!

뱅크샐러드에서 세상의 미션을 함께 해결하고 싶은 멋진 분들은 혁신을 위한 도전적인 여정에 함께해주시면 어떨까요? 아래 링크를 통해 채용 중인 다양한 포지션을 확인해주세요!




보다 빠르게 뱅크샐러드에 도달하는 방법 🚀

지원하기

Featured Posts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