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샐러드 채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뱅크샐러드 채용,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안녕하세요, 뱅크샐러드가 세상에 없던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여정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모든 분들!

빠르고 친절한 뱅크샐러드 채용팀이 전반적인 채용 프로세스부터 궁금하지만 사소해서 차마 물어보기 민망했던 질문들까지 속속들이 답변해 드립니다. 궁금했던 사항이 아래 질문 중에 없다면 [email protected] 으로 질문을 넣어주세요!


지원 전에 알면 좋은 뱅크샐러드 채용 정보

Q. 현재 어느 직무에서 채용을 진행하는지 궁금합니다.

뱅크샐러드에서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모든 포지션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rp.banksalad.com에 접속하여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Q. 현재 원하는 분야의 모집공고가 없는 상황인데 제 이력서를 미리 등록할 수 있나요?

지원하고자 하는 분야의 공고가 없는 경우, 카테고리에 맞춰 ‘인재풀 등록하기’에 이력서를 접수해주세요. 해당 포지션 채용이 진행될 경우 제출해주신 이력서를 검토하여 연락을 드리고 있습니다.

Q. 뱅크샐러드는 정기 공채를 진행하나요?

현재 정기공채에 대한 계획은 없으며, 모든 포지션은 수시채용으로 진행됩니다.

Q. 신입 및 인턴 채용 계획이 있으신가요?

모든 신입 및 인턴 채용 공고는 뱅크샐러드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채용 페이지에 올라와있지 않은 경우 채용이 진행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채용이 진행되면 가장 먼저 홈페이지에 올라올 예정이니 틈틈이 채용 공고를 확인하시어 채용 여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Q. 면접전형은 총 몇 차에 걸쳐서 진행되나요?

일반적으로 채용 프로세스는 ‘서류 전형 - 1차 유선 인터뷰/사전과제 - 2차 대면 인터뷰 - 입사 협의’ 의 순으로 진행됩니다. 직무에 따라 채용 프로세스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Q. 현재 해외 거주 중이라 면접 일정에 맞춰 귀국이 어려운데 다른 방법이 없을까요?

해외에 거주 하시는 경우, 온라인 인터뷰(Video Call)로 진행 가능합니다.

Q. 여러 분야에 관심이 있는데, 두 개 이상의 포지션에 동시에 지원할 수 있나요?

아쉽게도 두 개 이상의 포지션에 동시 지원하실 수 없습니다. 가장 적합한 채용 공고에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다만, 지원해주신 포지션의 채용 프로세스가 종료 후에는 다른 포지션 지원이 가능합니다.

Q. 이전에 지원한 경험이 있습니다. 혹시 재지원에 대한 불이익이 있을까요?

현재 지원일로부터 6개월내 지원하고자하는 포지션에 지원 이력이 있다면 채용 프로세스 진행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다른 포지션에 지원하시는 경우 과거 지원 이력과 무관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Q. 어디서 근무하나요?

뱅크샐러드 위치는 여의도 파크원 빌딩에 위치해 있습니다. 여의도/여의나루역에서 도보 10분 가량 소요됩니다.

Q. 학력, 학점, 나이 등에 제한이 있나요?

근무에 필요한 역량 외 기타 조건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해당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부담없이 지원 부탁드립니다.

Q. 직군별로 모집전공이 정해져 있나요?

선발하는 모든 직군에서 전공별 제한은 없습니다. 해당 업무를 잘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부담없이 지원 부탁드립니다.

Q. 외국인도 지원 가능한가요?

한국어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가능한 경우 지원 가능합니다.

Q. 병역특례요원으로 지원이 가능한가요?

2022년 기준, 보충역 신규 편입 및 전직, 산업기능 요원 전직, 전문연구요원 신규 편입 및 전직이 가능합니다. 2023년부터는 보충역 신규 편입 및 전직, 산업기능요원 및 전문연구요원 전직 채용만 진행됩니다. 병역특례 지원을 희망하신다면 이력서에 해당 내용을 기재해주세요.

Q. 금융권, 핀테크 쪽 경험이 필수인가요?

관련 경험이 있으면 좋지만 필수는 아닙니다. 해당 업무를 수행하는데 있어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다고 판단되시면 주저없이 지원 부탁드립니다.


지원 후 궁금한 채용 정보

Q. 서류 및 면접 전형의 합격 여부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서류 제출일 또는 면접 진행일로부터 일주일 이내에 채용팀에서 결과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지원할 때 작성해주신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드리고 있으니 실제 이용하시는 연락처로 기재 부탁드립니다.

Q. 지원서 제출완료 후 다시 수정하기가 가능한가요?

처음 접수시 미처 제출하지 못한 자료가 있다면 [email protected] 로 전달주시거나, 뱅크샐러드 이력서 접수 플랫폼인 SmartRecruiters에 로그인하시어 자료를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Q. 채용 프로세스 소요 기간은 얼마정도 걸리나요?

채용 프로세스는 각 단계별로 1주일정도 소요됩니다. 만약 개인 사정으로 채용 프로세스를 빠르게 진행해야하는 상황이라면 채용팀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서류 결과는 언제쯤 받을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서류 결과는 일주일 이내에 안내를 드립니다. 다만 내부 사정으로 조금 지연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메일로 안내를 드리고 있습니다.

Q. 유선 인터뷰에서는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되나요?

제출해주신 이력서를 기반으로 인터뷰가 진행됩니다. 특정 직군의 경우 코딩테스트가 함께 진행되며, 면접 시간은 30분~1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Q. 1차 코딩 테스트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서버 엔지니어 및 데이터 엔지니어의 경우 알고리즘 문제가 출제되며, Android/iOS Engineer의 경우 앱/웹 프로젝트를 구현하는 문제가 출제됩니다. 구체적인 가이드는 인터뷰 안내 메일을 통해 상세하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예정된 인터뷰 시간에 면접관이 전화를 드릴 예정이며, 면접관과 소통하며 문제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Q. 대면 인터뷰에서는 무엇을 물어보나요?

대면 인터뷰는 실무 인터뷰와 컬쳐 인터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면 인터뷰는 지원하신 포지션의 실무자와 진행이 되며, 실무 역량을 검증하는 전문성 인터뷰입니다. 컬쳐 인터뷰는 뱅크샐러드의 일하는 문화와의 합치 여부를 검증하는 인성 인터뷰이며, 지원한 포지션이 아닌 타 포지션의 실무자가 면접관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Q. 레퍼런스 체크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레퍼런스 체크는 인터뷰 합격 이후 진행이 됩니다. 현직장/전직장, 직무/직급에 상관없이 협업대상자이거나 업무를 객관적으로 평가해주실 수 있는 분을 지정해주시면 소정의 절차를 거쳐 레퍼런스 체크를 진행합니다.

Q. 면접 일정은 원하는 일정으로 조율 가능한가요?

인터뷰는 진행하시는 분들의 일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진행됩니다. 원하시는 요일 혹은 시간대를 말씀해주시면 최대한 일정에 맞추어 인터뷰를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뷰는 근무시간 내인 평일 10시~18시에 진행됩니다.

Q. 방문 면접시 주차 가능한가요?

주차 가능합니다. 인터뷰 종료 후 차량번호를 말씀해주시면 주차 등록을 해드립니다.

Q. 면접 복장은 어떻게 입고 가야하나요?

면접 복장은 자유롭고 편안하게 입고오시면 됩니다. 복장에 대한 제한은 전혀 없습니다.


마치며

뱅크샐러드로 향하는 길, 궁금한 점이 많이 해소되셨나요? 세상에 없던 임팩트를 만들어가는 뱅크샐러드는 그 여정에 함께 참여하실 분들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혹시 위 질문에도 궁금증이 해소되지 않으셨다면 [email protected], 또는 02-3775-5313으로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좋은 인연으로 만나뵙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서 이만 인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보다 빠르게 뱅크샐러드에 도달하는 방법 🚀

지원하기

Featured Posts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post preview

Related Posts